팀 생성
팀원 1

1:1 비율의 .jpg .png 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Q
상대 적 정글링 루트를 어떻게 파악해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뽀삐, 자크, 세주아니 같은 정글링 느린 챔프를 위주로 하는데 거의 대부분 레드나 블루쪽 정글 돌다가 제 쪽 다른곳으로 가보면 항상 카정을 당하더라구요..
그러다가 보니까 저는 자연스레 상대팀 정글 먹는다고 가면 이미 바위게는 뺏겨있고..
상대 정글 파악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 채택답변수 4
  • 2021. 11. 17
질문자채택

안녕하세요 송창근 코치입니다.

뽀삐,자크,세주아니같은 챔피언들은 말씀주신대로 정글링은 느리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팀파이트에서 장점을 발휘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초반에는 어느정도 다른 1:1에 강점이있거나 정글링이 빠른 챔피언에 비해 손해를 보는 시작을 하기 쉽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상대방의 정글동선을 파악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동선을 파악한다고해도 팀원들의 라인주도권이 없어서 백업이 더 느린상황이라면 
적이 들어와있는것을 알지만어쩔수없이 정글캠프를 주고 반대쪽으로 도망가야하는 상황도 나오게됩니다.
이런것을 방지하려면 초반에 팀에 주도권이 있는 라인쪽으로 바위게를 먹을수있게 동선을 짜시면 비교적 안전하게 
바위게를 나눠먹는 전략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럴경우 두가지 고려해야하는 요소가있는데, 하나는 적이 시작동선 반대편에서 스타트하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작하자마자 반대쪽 들어오는 입구 또는 버프쪽에 와드를 박고(팀원에게 요구하셔도 무방합니다!) 정글링을 스타트하시면됩니다 
두번째는 바위게 반대쪽라이너가 다이브당하지않게 사전에 딜교를 최대한 줄여달라고 얘기하는 겁니다.
말씀주신대로 정글링이 느리다보니 상대와 동선이 갈리게되면 반대쪽에 다이브위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 소통을 통해 최대한 사고를 줄일 수 있으니 꼭 이런 것들을 팀원과 소통하면서 게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댓글 0

오늘의 질문